AccuPower® Kudoa septempunctata PCR Kit

AccuPower® Kudoa septempunctata PCR Kit는 점액포자충 (myxozoa)의 일종인 넙치에 기생하는 쿠도아충(Kudoa septempunctata)의 감염여부를 중합효소 연쇄 반응(PCR)을 통해 특이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본 키트는 연구용 제품이며, 진단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00,000
카탈로그 번호
K-2989

개요

Kudoa septempunctata는 연어, 넙치, 고등어 및 다랑어 등 다양한 어류에 감염되는 매우 광범위한 숙주 특이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체에 식중독을 유발하는 원인균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어류에서 분리된 신종 K.septempunctata는 물고기의 근육에 기생하여 다수의 흰색 입자상 포낭(cyst)를 형성하거나 사후 근육을 용해시켜 Jelly meat 현상을 유발하여 상품의 가치를 떨어뜨립니다.

AccuPower® Kudoa septempunctata PCR Kit는 어류의 근육으로부터 추출한 DNA를 이용하여 PCR 기법으로 점 액포자충의 일종인 쿠도아충(K. septempunctata)의 검출이 가능하며, 바이오니아의 enzyme-mediated HotStart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비특이적 증폭산물 생성을 억제하고 반응 특이성과 PCR 증폭효율을 높인 제품입니다.

제품에 포함된 positive control과 비교하여 K. septempunctata의 감염여부 판단에 도움이 됩니다. K. septempunctata에 감염된 어류는 현미경 상에서 약 5,000 copies 이상부터 포자가 형성되는 것을 기준으로 하여 low sensitivity (5,000copies~)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특장점

  • 편리성
    PCR 반응에 필요한 DNA Polymerase, dNTPs, buffer 및 K. septempunctata에 특이적인 prim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주형 DNA, DEPC-D.W.만 첨가하여 PCR 반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CR tube에 Tracking dye 및 침강제가 포함되어서 PCR반응 후, 직접 전기영동이 가능합니다.
  • 높은 특이성 및 민감도
    차별화된 PyroHotstart 기술은 비특이적 증폭산물 생성을 최소화하고 PCR 반응효율을 극대화함으로써 미량의 template DNA를 효과적으로 증폭할 수 있습니다.
  • 안정성
    PCR 반응 혼합액에 안정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solution type 제품보다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 재현성
    ISO 9001 품질 시스템 하에서 대량생산되어 lot간 편차가 최소화되었으며, 반복적인 실험에도 재현성있는 실험 결과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2023 BIONEER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